남해대학과 삼천포 서울병원 협약
남해대학과 삼천포 서울병원 협약
남해대학과 한국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협약
남해대학과 한국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협약

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최근 삼천포 서울병원과 한국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등과 잇달아 산·학 협의체 구축에 따른 상호협력협약을 맺었다.

남해대학은 지난 7일 삼천포 서울병원 세미나실에서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 삼천포 서울병원 이승연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남해대학과 삼천포 서울병원은 양 기관 간 공동발전을 위한 지식·기술 교류, 인적·물적 교류, 정보 상호교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상호 교류 협력 ▲융합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실습 교육 기회 제공 ▲상호 협의를 통한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산업체 전문가 대학의 교육활동 참여 등을 골자로 구성되었다. 

이날 조현명 총장은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 환자 중심의 쾌적한 시설로 지역 최고 병원을 넘어 국내 최고 병원으로 나아가는 삼천포 서울병원과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상호발전과 교류협력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5일 남해대학은 한국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사무실에서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 한국농업경영인 남해군연합회 최경진 회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해 상호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식 교류와 함게 인적ㆍ물적 상호 교류의 폭을 더욱 넓히기로 협의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