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회장 정철)는 지난 23일 남해군실내체육관에서 ‘2021 남해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 류경완 도의원 및 이주홍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 기관단체장, 읍면장, 새마을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2년 만에 개최된 ‘새마을 지도자대회’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상생과 협력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해 동안 지역에서 봉사한 일선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동시에 내년도 사업 활동을 다짐하며, 유공지도자 포상수여, 결의문 낭독 및 2050 탄소중립 실현 선포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남해군 전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의 소임을 다하며, 새마을운동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표창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통령표창 박유신(창선면협의회장) ▲국무총리표창 김미자(고현면부녀회장) ▲행정안전부장관표창 박을순(미조면문고분회장) ▲도지사표창 신우엽(삼동면부녀회장)/윤병춘(서면협의회장)/김연숙(설천면부녀회장) ▲중앙회장표창 김영균(상주면협의회장)/정민숙(서면부녀회장) ▲경상남도새마을회장표창 김부군(남해읍)/박춘화(이동면)/김철홍(남면) ▲남해군수표창 최명진(남해읍)/전말심(이동면)/김황자(상주면)/강상영(삼동면)/이채민(미조면)/하신자(남면)/고연자(서면)/정영준(고현면)/정찬민(설천면)/이강화(창선면)/김영선(상주문고) ▲부부지도자 남해군수표창 강경균·김정미(남해읍)/김용길·강원숙(이동면)/곽상곤·최순희(서면)/하경모·김영순(설천면)/유동식·이미혜(창선면)/정대규·유여진(창선면)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장표창 조주관(남해읍)/정채기(이동면)/이종석(상주면)/김선이(삼동면)/홍옥희(미조면)/김경범(남면)/김정호(서면)/한계선(고현면)/설천면(임정순)/유동식(창선면)/김국매(미조문고).

이날 정철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참 힘든 시기임에도 생업을 하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내신 새마을지도자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우리 새마을지도자들이 펼치고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주민들에게는 종합선물 세트 같은 따뜻함을 안겨줬다고 자부한다”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장충남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 한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환경보전활동 등 군내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으신 새마을 가족들께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2021 남해군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는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자리한 내빈들이 합심해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푸른지구 살리기 나무심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