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 접수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 접수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1.12.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28일(금)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으로 신청

남해군은 지난 27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33일간, 2021년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존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제도를 개선하여 만 40세 미만, 독립경영 3년 이하인 농업인(예정자 포함)을 대상으로 청년후계농을 별도로 선발하며, 후계농업경영인 사업과 중복 신청 불가능하다.

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연령(만18세 이상~만40세 미만), 영농경력(독립경영 3년 이하), 병역(병역필 또는 면제자), 거주지 등 자격 및 요건을 본인이 충족하는지 반드시 확인 한 후,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로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농계획서(증빙서류 포함) 등을 첨부·제출하면 된다. 

청년후계농으로 선발되면 영농정착지원금(최대 3년간 영농경력에 따라 월100만원~80만원 지급),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자금(최대 3억원 대출) 등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대상자는 의무 영농기간 준수(전업적 독립 영농 유지), 의무교육과정 이수, 경영장부 기록 및 영농계획 성실 이행, 재해보험 및 자조금 등 경영안정시책 가입, 영농정착 지원금 성실 사용(농가 경영비 및 가계자금으로만 사용) 등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한다.

특히 영농정착지원금 지급 완료 후에도 지급받은 기간만큼 영농에 종사하여야 하며 반드시 전업적 독립 영농을 유지하여야 한다.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농축산과 인력육성팀 ☎860-3927로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