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중 복싱부의 이정민 선수와 임영환 선수가 전국 복싱대회에서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남해중 복싱부의 이정민 선수와 임영환 선수가 전국 복싱대회에서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남해중학교 복싱부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충남 청양에서 열린 ‘2021년 전국종별신인중고복싱선수권대회’에서 우수한 기량으로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42kg에 출전한 이정민 선수(1학년)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38kg에 출전한 임영환 학생(1학년)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정민 선수와 임영환 선수는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면서도 첫 시합에 대한 긴장과 설레임으로 대회를 준비했다고 한다. 

그렇게 두 학생은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였다. 그 결과 두 학생 모두 올해 처음 출전한 2021전국종별신인복싱대회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이며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결실을 얻었다.

남해중 복싱부 이유신 감독과 박찬의 지도자는 “이정민, 임영환 두 학생이 짧은 기간이지만 강도 높은 훈련과 체중감량을 잘 이겨내 준 것과 첫 출전임에도 긴장하지 않고 연습한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것에 대해 박수를 보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해중학교 복싱부는 지난 9월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이태민(3학년) 학생이 동메달을 따는 등 복싱 명문 남해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