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 공설시장에서 펼쳐진 보물섬 교육공동체 행복축제 행사 장면
고현 공설시장에서 펼쳐진 보물섬 교육공동체 행복축제 행사 장면
송정캠핑장에 연 행복축제의 다육 화분만들기 체험
송정캠핑장에 연 행복축제의 다육 화분만들기 체험

남해군(군수 장충남)과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태석)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1년 보물섬 교육공동체 행복축제’가 지난 22일 송정 캠핑장의 1권역 축제를 시작으로 23일 고현면 권역, 24일 남해읍 권역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축제는 남해의 읍·면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마을로 찾아가는 지역 속의 권역별 대면 축제로, 3일간 진행됐다. 이번 축제행사의 첫날인 지난 22일에는 1권역(상주면, 미조면, 삼동면, 창선면)축제 ‘우리마을 다 함께하는 Day~’가 송정 캠핑장에서, 11월 23일(화)은 2권역(고현면, 설천면, 남면)축제 ‘마을은 아이를 품고, 아이는 희망을 노래하다!’가 고현 정지공원에서, 11월 24일(수)은 3권역(남해읍, 서면, 이동면)축제 ‘보물섬 행복교육지구, 온 마을을 품다’가 유배문학관 광장에서 열렸다.

각 권역의 학교 교장 선생님들을 포함한 기획추진위원들이 권역별 축제 프로그램을 특색있게 구성하여 총 58개의 체험 부스와 33개의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는데, 코로나19 이후로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축제이다 보니, 많은 학생과 교사, 마을교사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고,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의 아이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