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이동면 공설운동장에서 이동면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극복을 위한 ‘따로 또 같이’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이동면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따로 또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안전수칙을 지키면서도 이동면민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자는 뜻이 담겨 있고 한다. 

‘따로 또 같이’ 걷기 행사는 행사는 이동면 주민자치회, 이동면 체육회 및 이동면 이장단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이동면 기관단체 및 이동면민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몸풀기 체조를 한 후, 왕복 총 4km 무림 등산로 코스를 함께 걸었다. 오후에는 작은음악회, ○×퀴즈, 경품추첨도 이어져 코로나19와 농사일로 지친 면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이동면 마을안전지킴이와 의용소방대원이의 교통안전지도 등 안전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행사는 순조롭게 마무리됐다.  

이동면 관계자는 “이번 따로 또 같이 행사에 대한 이동면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 드리며, 일상생활 속 걷기를 꾸준히 실천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