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핫플, 먹거리’ 등 ‘터치리스 남해’ 남해여행 배달합니다
‘힐링, 핫플, 먹거리’ 등 ‘터치리스 남해’ 남해여행 배달합니다
  • 강영자 기자
  • 승인 2021.11.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둘째 주 주요 관광지 15곳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5개 컨셉으로 총 15회 방송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었던 개별관광객의 남해관광 수요를 이끌기 위해 ‘터치리스(Touchless) 남해’ 랜선여행 상품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2021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공모에 선정된 기획 사업으로, 새로운 여행 트렌드인 랜선여행 방식을 적용하여 남해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위드 코로나에 대비한 여행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병행하여 추진한다.

힐링ㆍ핫플레이스ㆍ액티비티ㆍ교육ㆍ먹거리 여행 등 5개 컨셉으로 진행될 랜선여행은 컨셉에 맞는 전문가를 초청해 재밌으면서도 현장감 높은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며, 남해관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코로나로부터 일상 회복단계에 접어든 시기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늘어날 지역관광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전모집 단계에서 많은 신청 인원이 몰려 남해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여행 컨셉별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여행 키트를 제작해 참여자들에게 발송하며, 실시간 방송을 시청 후 여행 KIT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단순히 보고 듣는 데만 집중하던 기존의 랜선여행 방식에 체험요소를 접목하였다는 점에서 참가자들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터치리스 남해 랜선여행은 남해관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남해관광문화재단(☎864-451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