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초등학교(교장 하남칠)는 지난 17일에 창원 스포츠파크 내 인라인 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2021 경남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에서 성명초등학교 학생 10명이 참가해 ‘롤러(인라인)’ 부문 중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메달권에서 든 학생은, 1000m 부문 2위 이병호 학생, 3위 고가영 학생이며 3000m 부문 1위는 이병호 학생, 2위는 정한빈, 고가영 학생이며 남자계주 부문 1위는 이현희ㆍ정수빈ㆍ정한빈ㆍ이병호 조이다. 

이로써 성명초등학교는 이번 종합체육대회에서 초등 남자부 종합 1위, 초등 여자부 종합 3위라는 쾌거를 거뒀다. 

‘2021 경남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며 경상남도 초중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하여 익힌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서 각 시군별로 대표선수를 선발하여 참가하는 대회이다. 

성명초등학교 학생들은 전체 학생 수 40명 내외의 소규모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2014년부터 이 대회에 꾸준히 학생들을 참가시켜 왔으며 이번 대회에는 10명의 선수가 남해군 선수로 선발되어 참가하기에 이르렀다.

성명초등학교 하남칠 교장은 “어려운 현실 속에서 꿋꿋이 훈련에 임해 좋은 성과를 거둔 선수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며 “모든 학생들이 꾸준히 운동을 하여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고, 꿈과 끼를 살리고 자신의 진로개척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계속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