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지난 18일 고성군 당항포관광지 엑스포주제관에서 10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올 상반기 사업과 광고수주 등 활동사항을 논의했다

경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횡규열 밀양신문 대표) 월례회가 지난 18일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엑스포주제관 브리핑룸에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는 고성신문사를 비롯한 사천신문, 의령신문, 창녕신문, 거제신문, 합천신문, 남해신문, 거창한뉴스, 한산신문, 주간함양, 더함안신문, 하동군민신문, 양산시민신문 등 회원사 대표 편집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 백두현 고성군수와 백용삼 고성군의회 의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백두현 군수는 “공룡의 도시 고성에 오신 경남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지역신문은 지방자치의 중요한 사명과 가능을 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희망을 심어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삼 군의회의장은 “매주 지역신문이 발행되는날이 기다려진다. 지역신문은 그 지역에서 지역문제에 대한 과감한 비판과 질책을 해야 지역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황규열 경남지역신문협의회장은 “고성은 경남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발전을 하고 있어 부럽다. 이번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경남지역신문협회에서도 홍보하며 동참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규열 회장과 하현갑 상임부회장이 백두현 군수와 박용삼 의장에게기념품을 전달했다.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올 상반기 사업과 광고수주 등 활동사항을 논의하고 오는 11월 21일 창녕군에서 월례회를 개최키로 했다.

한편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되는 공룡엑스포는 오는 11월 7일까지 38일간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주행사장인 당항포관광지와 특별행사장인 상족암군립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엑스포조직위는 코로나19로 이미 두 차례 연기된 것을 고려해 공룡엑스포 행사장 내에서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전시시설을 대거 확충하고 전시관별 방역시스템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