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 대표 농산품인 ‘보물섬 쌀’이 지난 15일부터 남해 대표 농·수·축·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에 입점했다.

군에 따르면, 입점될 보물섬 쌀은 10Kg 포장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금액은 배송비 포함하여 4만원이다. 

이번에 입점되는 ‘보물섬 쌀’은 올해 생산된 햅쌀로 우선 10Kg 포장으로 출시를 하고 이후 10월부터는 20Kg 포장까지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보물섬 쌀’은 그동안 기존 농협마트 등 오프라인으로는 판매를 하여 왔으나, 최근 해당 법인 관계자와 논의를 거쳐 남해몰에 입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생산된 ‘보물섬 쌀’은 남해군 지역에서 생산되는 해담미와 새일미 품종을 사용하여 적절하게 혼합함으로써 밥맛이 가장 좋은 비율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행수 유통지원과 과장은 “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진작에 추진되어서야 했는데, 늦은감이 있지만 비대면 구매의 비중이 커지고 중요해지는 요즘 시기에 남해 대표 농산품인 ‘보물섬 쌀’이 널리 판매 보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남해몰에는 남해마늘, 활흰다리새우, 흑마늘가공품, 멸치 등 계절별로 다양한 특산물이 있으며 64개 업체, 230여 개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몰 사이트(enamhae.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070-7717-019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