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견기업 ㈜현담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부산 중견기업 ㈜현담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 김순영 기자
  • 승인 2021.09.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복 회장
정정복 회장

‘2021년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시상식에서 부산지역 중견기업 (주)현담이 주거 및 건축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7회를 맞는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은 국토교통부,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이번 심사에서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친환경 설계·시공은 물론, 쾌적한 공기질을 통한 주거환경개선에 중점을 두어 최종적으로 7개사를 선정했다.

㈜현담은 전 부산시축구협회장을 지냈으며 엄홍길휴먼부산재단 정정복(설천·얼굴사진) 회장이 경영하는 곳으로 지난 2005년 설립한 부동산 개발 및 임대사업 중심의 부산을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기업으로 국민의 주거환경개선과 국민임대 주택건설공급 주력하며 고효율 친환경 건축기자재를 통한 에너지절감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삼정 더 시티
삼정 더 시티

특히, 부산광역시 부전동에 복합시설 지하 4층 ~지상 20층의 삼정그린코아 더 시티는 대지면적 451.21평, 연면적 6362.43평으로 부산도시철도 1·2호선이 교차하는 교통요지에 지난해 10월 준공했다.

㈜현담은 ‘더 시티’를 건설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기밀창호를 통한 단열 공사와 고효율인증제품인 가스보일러를 사용하였으며, 급수펌프는 고효율인증제품의 펌프(평균효율·68.73%)를 사용하고 건물 변압기는 고효율인증제품 변압기(설치용량 1850kva·3대)를 설치했다. 

또, LDE조명기기, 대기전력차단 장치, 지하주차장 고효율인증제품인 조도자동조절장치 설치 등 건물 신축에 있어 친환경 고효율 건축기자재를 사용을 극대화 시켰다.

㈜현담의 정정복 회장은 지역 사회 발전에도 힘쓰고 있는데 해양대 출신인 그는 지난 2017년 현담의 모기업인 서융그룹을 통해 한국해양대 국제대학관 인근 부지에 10억 원 상당의 건물을 지어 대학에 기부 채납했다.

2019년 부산시축구협회장을 역임할 당시에는 2004년 독일 전 이후 15년 만에 부산에서 A매치를 유치해 축구 열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으며 자연사랑, 인간사랑, 꿈과 희망 등을 바탕으로 저개발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엄홍길휴먼부산재단 초대회장으로 지난해 아들 결혼식 비용을 아껴 엄홍길휴먼재단에 ‘인류애 실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최근에는 설천면 축구단체에 1000만원 상당의 유니품을 기증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