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의장실에서 개최한 남해군의회 의원간담회의 모습
지난 1일 의장실에서 개최한 남해군의회 의원간담회의 모습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는 지난 1일 군의회 의장실에서 9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이주홍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군의원과 장충남 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의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국도3호선 확장」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군민 축하 및 예타통과 보고회 개최 △2021년 8~9월 공모사업 준비현황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 명칭 변경 추진 △신규 매립시설 진입도로 토지 매입 계획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추진계획 △남해읍 간선도로 보도정비사업 등 총 11건의 현안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각 현안에 대해 의견 제시와 당부 사항을 전달했다.

의원들은 남해-여수 해저터널과 국도 3호선 확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한마음으로 축하한다는 뜻을 전하고, 사업시행을 위한 예산을 신속히 확보해 착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뜻을 함께 했다.

집행부 현안 설명 자료와 관련해서는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한 신규매립시설 조성 추진 사항의 문제점은 없는지, △창선면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를 위한 공유재산 대부 문제에 관해서는 설치 규모, 대부 기간 완료 후 시설물 철거 등을 면밀히 검토해 대부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2021년 8~9월 공모사업에 대해서는 무분별한 공모사업 때문에 혈세가 낭비되는 경우 또한 있다는 걸 감안해서 공모사업 신청 전에 의회와 상의해 줄 것을 당부 △해파리 구제사업에 대해서는 당초 해오던 8월 말이 아니라 ‘6월 중순’으로 작업 시행 기간 조정의 필요성과 하동군과 사천시 등 인근 시ㆍ군과 공조해 사업 효과를 높이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당부가 있었다. 또 △남해읍 간선도로 보도정비사업에 대해서는 주민 불편이 없도록 공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주홍 의장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과 국도 3호선 확장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그간 애써온 장충남 군수님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군민이 한마음으로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준 언론사 기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군 예타 통과사업이 내년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농번기와 추석 대비 안전사고 예방, 환경정비에도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