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맞이 공식서포터즈 10개 분야 참가대상 및 수행 예정 역할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맞이 공식서포터즈 10개 분야 참가대상 및 수행 예정 역할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지역 안팎으로 널리 알리고 함께 꾸려나갈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공식 서포터즈단’을 26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서포터즈단’은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주민참여형 홍보 서포터즈단을 운영함으로써,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유도하고 방문의 해 홍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포터즈단 참가대상은 남해군에 애정을 가지고 방문의 해 서포터즈단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남해 군민과 향우라면 누구든 가능하며, 10개 분야별 지역네트워크 희망자 각 3명씩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서포터즈단은 활동 시작일부터 방문의 해 종료 시까지 관내에 △분야별 특화 홍보 캠페인(환경정화, 공식SNS 홍보, 관광객 대상 홍보, 친절 캠페인 등) 전개 △방문의 해 행사 동참 △ 담당 구역별 친절의 날, 방역의 날 운영 △찾아가는 방문의 해 홍보 캠페인 △개인별 SNS 홍보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단에게는 참가 실적별 포인트제를 운영하여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그 밖에 방문의 해 홍보물품과 방문의 해 관련 행사 추진 시 우선 선발, 참여자 전원 자원봉사 시간 인정과 예산의 범위 내에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서포터즈단을 신청하려면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남해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 혹은 이메일(dls6950@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남해군청 새소식 게시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남해군청 문화관광과(☎860-860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중구 문화관광과장은 “지역 주민들과 향우분들의 참여 없이는 성공적인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며 “평소에 남해군에 애정을 가지고 이를 표현할 방법을 찾고 있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