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창선고(교장 최성기)는 지난 5일 최미정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2022학년도 대입환경에 따른 올바른 진로, 진학‘이란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열었다.

창선고에 따르면, 이번 초청 특강은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입시 흐름을 미리 간파해서 효율성 높은 최적의 진학 및 진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 학교 방침으로 실시되었다. 

이 강연에서 최미정 입학사정관은 특강을 통해 대학에서 요구하는 학생상의 모습에 대해 언급하고 학생들의 과목 선택과 학습 과정에 따른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입의 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에 따른 최적의 선택 조건과 학생들의 역량이 녹아 있는 학생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한 것으로 전해진다. 

최성기 교장은 학교장추천전형(학생부교과)에서 학생부 교과영역의 등급 환산점수 및 원점수 환산점수 중 상윗값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기를 바랐다

이날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이 궁금했던, 자신의 희망 진로와 계열에 따른 효율적인 진학 방향에 대해 질문했고, 최미정 입학사정관은 대입까지 남은 시간을 잘 활용해 자기의 역량을 학생부에 녹아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창선고에서는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급변하는 입시 방향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필요할때 마다 ‘명사 초청 특강’을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