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상주동고동락협동조합(이사장 이종수)은 남해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1년 행복교육지구 청소년 여름캠프’를 오는 26일(월) ~ 8월 5일(목)까지 총 8일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나와 우리를 치유하는 시간’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캠프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 창의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을 함양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관계의 단절과 수업 결손에 따른 청소년들의 불안과 우울증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이번 여름캠프의 대상은 군내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청소년 아웃도어 캠프 ▲청소년 음악캠프를 중심으로 캠프기간 중 각 프로그램별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시간 중 8회차로 진행된다. 각 회차별 정원은 15명이며, 같은 캠프의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이 중 청소년 아웃도어 캠프는 영국형 아웃도어 인스트럭터 등 강사진의 지도로 나를 만나는 숲 속 체험과 바다활동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음악캠프는 버클리 음대, 슈퍼스타K3 보컬멘토의 지도로 이야기 가사 만들기, 리듬에 맞춰 랩과 노래 만들기 등으로 꾸려진다.   

지난 5일부터 참가신청을 받고 있는 이 캠프 참가 지원자는 오늘 9일(금) 오후 5시까지 ‘남해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ㆍ로그인 후 개별 신청할 수 있고, 참가신청 결과는 오는 12일(월) 동일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참가자 개별 문자로도 발송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