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명초동문회 사무국장 김철배·노수정 부부의 장남 김종원(41)·조윤희 부부가 5호선 우장산역 3번 출구에서 426m 위치(서울 강서구 강서로45가길 54. 1층)에 민들레 칼국수식당을 운영 중이다. 

예쁜 연두색으로 꾸민 식당은 6개월 전 오픈했는데, 주 메뉴는 민들레 칼국수(멸치), 들깨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삼겹볶음 칼국수, 꽃게 칼국수, 국물 떡볶이, 미나리 부대찌개, 왕만두 등인데 뛰어난 손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화곡동 칼국수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민들레 칼국수식당은 남해안 햇멸치로 우린 명품육수가 맛의 비결이다. 그리고 칼국수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 이곳은 방금 버무린 겉절이를 내놓아 칼국수 맛을 돕는다. 여기에 쫄깃한 수제 생면이 더해져 단골을 만든다.

단골들은 바지락 칼국수에 바지락이 많아 맛이 진하다며 입소문을 낸다. 칼칼한 꽃게 칼국수는 입맛을 돋우며, 멸치국물 칼국수 또한 시원하고 감칠맛이 난다. 모든 음식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신선한 미나리가 들어 있어 맛을 풍부하게 한다. 끓여 먹는 국물떡볶이와 미나리 부대찌개 또한 손님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식당은 매일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밤 10시까지 영업하며 일요일은 쉰다.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다. 큰 홀은 40여 명의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으며, 새 건물이라 깨끗하게 단장되어 있었다. 머잖아 민들레 홀씨처럼 서울시 전역으로 퍼져 나갈 것이란 꿈을 안고 일한다. 

김종원 대표는 요리사로 화려한 경력을 가져 손님이 원하는 음식은 무엇이든 척척 해낸다. 메뉴를 보면 시원하면서도 남해인의 입맛에 딱 맞다. 밑반찬은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여 상큼하며 친절함에 단골손님이 늘어난다.

단체모임, 가족모임은 물론 동문모임이나 친구들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좋은 재료로 정성들여 음식을 만들고 친절한 서비스를 덤으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김종원 대표는 경력이 화려하다. 대학로 이노치 캘리포니아롤, 홍대 문나이트 포차, 일산 진수사 정통일식, 목동 아소산 우동 돈까스, 여의도 BTB 호프주점, 천안 알라딘뷔페, 공덕 THE뷔페, 캐나다 후루사토 스시 캘리포니아롤, 돈암 바이킹 뷔페, 영등포 대원FD 프렌차이즈, 해물찜 칼국수 갈매기살 전문, 일산 라페스타 이자카야 노바, 서울 라마다 스타시오 뷔페, 당산동 빈대떡 아저씨 등에서 요리를 했다.

교통 좋고, 푸짐하고, 신선하고, 감칠맛 나는 식당에 한번 가면 대만족할 것 같다. 향우들은 저렴하게 모신다고 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 ※ 포장 및 배달 문의(☎02-6956-6641)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