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초등학교(교장 백종필)는 지난달 30일 제94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교사랑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고현초 동문 선배이자 남해전기 박규진 대표(고현초 41회 졸업를 초청한 특강을 개최하는 등 여러 색다른 활동을 펼쳐 주변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꿈은 준비한 사람이 이룬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박규진 대표는 고현초 41회 졸업생으로, 고현면 인구유치 및 학교살리기 기간 동안 전입세대의 전기공사를 전액 무상으로 해주는 등 그동안 모교 발전에 많은 지원을 해주어 꼬마 후배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교단에 섰다. 

또한 박규진 대표는 꼬마 후배들 모두와 일일이 악수를 나누고 격려하며 고현 멀구슬인으로 꿈을 갖고 성실하게 생활하면서 항상 책을 가까이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현초는 개교기념 학교사랑 프로젝트 학습 주간을 운영하며 학교 역사관 자료를 찾아보고 학교 발자취 찾기, 교육비전과 바라는 인간상 등의 의미 알기, 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에 대하여 토의하기, 학교사랑 골든벨, 개교기념 축하잔치, 멀구슬나무 씨앗심기 등 다채로운 활동의 시간도 가졌다.

백종필 교장은 “폐교 위기까지 갔다가 극적으로 회생한 후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친구들과 함께 처음 맞이하는 개교기념일이라 어느 해보다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하며 “앞으로 희망찬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서로 세대와 시공간을 초월하며 아우르는 교육을 계속 펼쳐나갈 것”이라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