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태석)은 지난 20일 학교운영위원회 남해지역 임원진 구성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2021학년도 각급학교 및 유치원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30명 중 19명이 참석하여 올 한해 학교운영위원회 남해지역협의회를 이끌 임원을 선출했다. 
남해 지역협의회장으로 김창우(남해초) 위원이 당선되었으며, 이외 수석부회장 전병권(고현초), 부회장 조일성(제일고), 사무국장 이연복(꽃내중), 감사 박순성(남해여중), 자문위원 김동일(상주중), 주이순(해양초)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창우 학교운영위원회 남해지역협의회장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지원하고, 학교 운영위원장님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행복한 남해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남해교육지원 주최로 참석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한 청렴연수와 함께 ‘청렴! 나도 한마디’ 행사를 실시했다. 남해교육지원청은 청렴 남해 스티커가 부착된 회의 자료 및 청렴 리플릿을 배부하여 남해교육지원청의 청렴 의지를 전달하였고 청렴 교육 동영상 시청 후 청렴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청렴! 나도 한마디’시간을 가져 청렴의 의미를 공유하며 생활 속에서 청렴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태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남해교육 발전을 위해 이렇게 참석하여 주신 각 학교 위원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신뢰와 상생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보물섬 남해교육을 위해 다함께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