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남해군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1.04.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체육회 정관, 임원 선임, 출연재산 등 법인설립 안건 의결
남해군체육회가 지난달 25일 법인설립을 위한 발기인총회를 개최하고 등기에 필요한 사항들을 검토 확정했다. 사진은 총회 위원들의 모습

남해군체육회는 지난달 25일 법인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열고 체육회의 법정 법인화 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상록 법인설립 준비위원장(호선)과 박도영 위원, 송홍주 위원, 정상규 위원 4명이 참석해 창립(발기인) 총회를 열고 군 체육회의 정관, 임원 선임, 출연재산, 주사무소 설치 등 법인설립을 위한 안건을 의결했다.   

군체육회 준비위원회는 지난 1월 11일 제1차 준비위원회 회의를 통해 위원 임명 및 위원장 호선 절차를 거쳤으며 지난 2월 4일 2차 준비위 회의에서 지방체육회 표준정관을 참고로 한 정관 작성, 지난 2월 19일 도 체육회로부터 정관 승인, 3월 4일 3차 준비위 회의를 통한 찰립총회 일정 및 안건 심의 절차를 거졌다. 

창립 총회 이후 4월 ~ 6월 남해군 인가신청 및 법원 설립 등기를 진행하게 되며 사무인계가 마무리되면 법인 설립이 완료된다. 군 체육회는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오는 6월 9일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게 된다. 

박규진 군 체육회 직무대행은 “군 체육회 법인화 과정에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신 체육회 관계자들과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법인이 설립되면 안정적 예산확보, 조직 안정화, 대외 신뢰도 제고 등 조직 체계가 더 향상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체육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