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가 일상 속 걷기운동을 확산시키고 지역주민의 걷기를 유도하기 위하여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 행사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앱 하단의 챌린지 탭(트로피 모양)에서 ‘2021 건강걷기 챌린지’ 확인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하루 30분 이상 걷기 활동을 통해 기간 내 20만보 걷기를 달성한 주민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건강생활실천 키트 쿠폰을 증정한다. 
건강생활실천 키트에는 아령, 식사운동일지, 안내책자, 마스크 등 8개 품목이 포함되어 있다. 

쿠폰은 모바일 앱 ‘워크온’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자는 휴대전화를 지참해 4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5일간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로 방문해 건강생활실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남해 보건소 최영곤 소장은 “걷기운동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주민이 목표달성을 통한 성취감뿐만 아니라 소소한 즐거움도 누리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줄어든 신체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한 생활습관도 형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보건소 건강생활팀(☎055-860-8716, 8718)으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