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까지 열리는 남해군 청년 리빙랩 성과 전시회, 화전도서관 1층의 전시 모습
오는 5일까지 열리는 남해군 청년 리빙랩 성과 전시회, 화전도서관 1층의 전시 모습

남해군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성과공유회를 지난 17일 개최하고, 3월 5일까지 평생학습관(화전도서관) 1층과 남해군 청년센터에서 성과공유 전시회를 연다.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은 물론 직접 실행까지 해나가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ㆍ청년예술·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13개 팀이 참여해 1년간 남해 곳곳에서 활동을 펼쳤다.

17일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는 13개 청년 팀들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한편, 장충남 군수가 직접 참석해 청년 활동가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인증서를 전달키도 했다. 

오는 5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남해의 참전용사와 어르신들의 효도 사진 등을 촬영하여 남해의 스토리를 담은 ‘남해사람들 프로젝트’, 남해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공유하는 ‘먹거리 제작단’과 ‘보물섬보배’, ‘뺑트레비앙’을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남해 관광여행지 소개 프로젝트인 ’남해 문화예술 교육원‘ 등 13개의 다양한 활동상을 만날 수 있다.

이연주 청년혁신과장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진행으로 다양한 시각을 가진 청년들의 손길로 13가지의 지역 가치를 빚어냈다. 전시회에는 영상, 사진, 물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