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국가암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6대암(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폐암, 대장암) 대상이며, 위암과 유방암(여성만 해당)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간암은 만 40세 이상(간암 발생 고위험군), 폐암은 만 54세 이상 74세 이하 남여 중 고위험군 대상자가 해당된다.

국가암검진은 국가암 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군내에서는 남해병원, 중앙메디컬의원, 한국내과, 김내과, 일등내과에서 가능하다.
특히,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매년 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분변은 각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비치된 분변통을 이용해 국가 암 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방문보건팀 김명순 주무관은 “기한은 연말까지이나 연말에는 미수검자가 몰려 검진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까지 미루지 말고 지금 꼭 검진을 받길 바란다” 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보건소 방문보건팀(☎860-8723)이나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