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  팀 존슨, 캐리 커크패트릭
출연 :  브루스 윌리스(너구리 RJ 목소리), 황정민(너구리 RJ 더빙 목소리), 게리 샌드링(거북이 번 목소리), 신동엽(거북이 번 더빙 목소리), 스티브 카렐(해미 목소리), 완다 사이키스(스텔라 목소리), 윌리암 샤트너(오지 목소리), 닉 놀테(빈센트 목소리), 토마스 헤이든 처치(드웨인 목소리), 앨리슨 제니(글래디스 목소리), 유진 레비(루 목소리), 캐서린 오하라(페니 목소리), 에이브릴 라빈(헤더 목소리), 보아(헤더 더빙 목소리)  
국내 등급 :  전체 관람가
공식 홈페이지 :  국내 http://www.hedge2006.co.kr/
해외 http://www.overthehedgemovie.com

▶ 메인카피
물오른 녀석들의 인간세상 습격작전
넘어라, 그러면 먹을 것이다!
인간 세상을 맛보고 싶다! 호시탐탐 탐색중, 긴장들 하세요!

▶ 줄거리
평화로운 숲 속 한가운데 정체불명의 ‘무엇’이 나타났다. 그것은 인간들의 토지개발로 생긴 울타리(hedge)! 자신들의 보금자리를 빼앗긴 동물들은 하루하루 배고픈 나날을 보내게 되고, 마침 울타리 밖에서 나타난 경험 많은 너구리 ‘알제이’는 먹을 것이 넘쳐나는 인간세상을 습격하자고 제안한다.

 ‘식량전문 털이범’이 된 그들, ‘미션 임파서블(?)’을 꿈꾼다! 처음에 배가 고파서 시작했다. 그러나 범행은 갈수록 과감하고 뻔뻔해진다. ‘잔꾀의 달인’ 알제이와 ‘예민한 카리스마’ 번, ‘유쾌한 사고뭉캄 해미, ‘섹시한 살인가스’ 스텔라, 그 밖에 조직적으로 뭉친 숲 속 무리들은 이제 ‘한탕’을 노리며 완전범죄를 위한 ‘미션 임파서블’을 계획하게 되는데…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