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이 지난 1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재부남해군미조면향우회 사무국장인 최해욱(미조면 초전) 향우가 회전을 하면서 운동까지 할 수 있는 기능성 신발인 <슈넥스>로 혁신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향우사회에 반가운 소식을 전한 최해욱 향우를 만나 수상소감과 슈넥스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편집자 주>

▲이번에 큰 상을 받으셨는데 수상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젊은 시절부터 신발사업을 해 보고 싶었고, 슈넥스는 제가 9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한 작품입니다. 그동안의 수고를 인정받은 것 같아서 기쁘고, 슈넥스의 장점을 입으로 전달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슈넥스가 사업체 명이면서 신발 브랜드인가요? 
= 네. 맞습니다. 처음 회전신발을 만들고 제품의 이름을 고민하다가 신발(shoes)과 다음(next)의 합성어로 다음세대, 차세대를 대표할 신발이라는 뜻으로 슈넥스(shoes next)로 짓게 되었습니다. 홍보를 위해 회사명도 바로 슈넥스로 했습니다.  

▲회전신발 슈넥스를 건강신발이라고도 하던데요, 신었을 때 구체적으로 우리 몸에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 신발 앞부분에 특허 받은 회전판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 회전판에는 360도 베어링 원리를 적용해, 중력 쿠션작용이 충격을 분산하고 무게감을 줄여 몸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신발을 신고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 올린 채로 좌, 우로 빙글빙글 돌리며 춤을 추듯 ‘회전워킹’을 하게 되면 발목부터 무릎, 고관절, 허리, 목, 어깨에 이르는 큰 관절과 전신의 200여 개의 뼈, 미세근육을 포함한 600개 근육에 골고루 자극을 주어 운동량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 회전워킹을 통해 골반을 바로 세워 척추도 바르게 하고, 척추신경을 안정시킴으로써 자연치유력을 높여 관절을 돌게 하고 근육을 부드럽게 해 주므로 인체의 비대칭을 개선하는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허리운동을 할 수 있으니 헬스장이나 외부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요즘 운동이 부족한 청소년은 물론 직장인, 주부,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집안에서도 간편하게 신고 운동할 수 있는 신발입니다.

▲앞으로의 각오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재미있는 놀이라고 생각하고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회전선발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자신이 있습니다. 
기능성 골프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회전신발 출시도 준비 중이며 신발과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한 제품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할 비전도 이미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재 서울, 창원, 울산, 거제 등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어느 정도 안정이 되면 국내 오픈 마켓도 열어 외국의 이름난 신발 브랜드보다 더 유명한 브랜드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 신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산신발박물관을 건립하는 것도 제의 꿈입니다.  

▲끝으로 향우들에게 한 말씀 해 주십시오.
=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정, 직장, 학교 등 전 세계, 모든 곳이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또, 건강함의 소중함도 절실히 느꼈던 해이기도 합니다. 새해에는 슈넥스와 함께 건강 챙기셔서 코로나도 물리치고, 올해보다 더 나은 한 해가 되길 간절히 소원하면서 향우님들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리점/판매점/회전신발 구입문의 : ☎1899-7849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