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0.12.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 황재환 학장 비롯 5개 분과위원장 위촉장 받아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가 지난 22일 본격적으로 출범했다.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숙의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민ㆍ관 가교역할을 하며 현장 밀착형 정책 발굴 활동을 해왔던 지난 2년간의 1기 소통위 활동을 마무리하고 제2기 소통위가 출범한 것이다. 
이날 군민소통위 위원장인 장충남 군수는 군수실에서 소통위 5개 분과의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소통위의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황재환 창선노인대학 학장이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종남 산업·경제분과 위원장, 박수영 해양·관광분과위원장, 송진필 청년·환경분과위원장, 정문한 보건·복지분과위원장, 이임근 자치·교육분과위원장이 장충남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전달 받았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위원들은 우편으로 위촉장을 받게 된다. 

5개 분과로 구성된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는 22일부터 2022년 12월 21일까지 2년 간 활동할 계획이다.
군민소통위원회는 지역현안과 쟁점사항에 대한 여론을 공유하는 한편,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군청 해당 부서와 활발한 논의를 통해 그 해결 방안까지 찾아 나서게 된다. 장충남 군수는 군민소통위원회가 민관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 군수는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상황에서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더 나은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하는 법을 함께 배워가면서 소통과 공론화를 통해 활력있는 군정을 펼치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각 분과위원장들은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화상회의 등의 다양한 소통 형식을 공유했으며, 철저한 방역과 동시에 경제살리기 구현도 가능한 균형감 있는 정책을 함께 모색하자는 데 뜻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