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영 향우의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조재영 향우의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 윤혜원 기자
  • 승인 2020.12.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쫀득·칼칼·매콤”… 통문어 해물요리가 일품
1호선 금천구청역에서 70m, 100여명 대형홀·주차장 완비

남해읍 출신의 조재영 향우가 금천구 시흥1동에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식당을 지난 2월부터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이 식당은 1호선 금천구청역 출구에서 70m쯤 떨어진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지난 월요일 조 사장을 찾아갔더니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조 사장은 주문 도시락과 주문식당을 10여년 운영하다가 지난 2월부터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식당을 개업했다. 아내 허유정씨는 개포동에서 같은 업종을 운영하고 있다. 조 사장은 “요즘 코로나19로 불경기이지만 남해인의 긍지로 버티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식당은 매일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뛰고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다. 주차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큰 홀은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으며, 새 건물이라 깨끗하게 단장되어 있었다.

메뉴를 보면 찜류에는 통문어해물찜, 통문어코다리찜, 해물찜, 아구찜이 일품이다. 전골류는 통문어해물전골, 해물전골, 동태전골이 시원하면서도 남해인의 입맛에 딱 맞다. 식사류에는 동태탕, 대구지리탕, 섞어탕, 꼬막비빔밥 등이 입맛을 돋운다. 밑반찬은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여 상큼하며 사장님과 직원들의 친절함에 단골손님이 늘어난다. 단체모임, 동문모임, 가족모임을 하면 바로 앞에 금천구청역이라 아주 좋다. 교통 좋고, 푸짐하고, 신선하고, 감칠맛 나는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식당에 한번 가면 대만족 할 것 같다. 향우들은 저렴하게 모신다고 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

취재 하는 날 조 사장이 내온 통문어해물찜을 먹어보니 칼칼하고 매콤하며,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었다. 예로부터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해물과 문어코다리 만한 게 없다고 할 정도다. 코다리는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간 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풍부해 숙취 해소 및 해독 작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조 사장은 “이렇게 조리한 밥도둑 통문어해물찜, 통문어코다리찜, 해물찜, 아구찜에 쫄깃쫄깃한 코다리냉면과 정갈한 기본 반찬, 그리고 매콤한 양념 맛에 단골 고객들이 많아진다”고 말했다.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식당은 100여명이 앉을 수 있는 큰 홀이 완비되어있고, 칸막이를 막으면 소모임도 가능해 단체모임, 가족모임은 물론 동문모임이나 친구들모임에 안성맞춤이다. 좋은 재료로 정성들여 음식을 만들고 친절한 서비스를 덤으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주문 도시락도 일품이며 예약하면 맛깔스럽게 해주고 있다.

조 사장은 성격이 원만하여 동창들과 선후배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바쁜 생활이지만 향우회나 동창회 일엔 적극적이라 선후배들에게 신임을 받고 있다.
향우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대접한다니 많은 이용 바란다.

(단체예약) 02-2226-3111 / 010-3881-3113 
(주소) 금천구 시흥1동 113-115 금천구청역 앞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