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 김순영 기자
  • 승인 2020.10.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보름간 할인, 경품 쏟아진다

침체된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하반기 대표 할인행사인 <2020 코리아세일 페스타>가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열린다. 

<2020 코리아세일 페스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가 집중돼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내어 위축된 소비 수요를 회복하고 내수 경기 활성화의 물꼬를 트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민·관이 손을 잡고 15일간 진행하는 대규모 전국 할인행사로 가전, 자동차,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분야 대기업은 물론, 온라인쇼핑몰,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이 참여한다. 

코리아세일 페스타는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내수 진작 차원에서 정부에서 ‘코리아블랙 프라이데이’로 시작해 2016~2017년 쇼핑, 관광, 문화, 축제를 통합한 ‘코리아세일 페스타’로 확대했으며, 2019년부터 민간업계에서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지자체가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속에서 온라인 특판전을 비롯하여 비대면 중심의 안전한 행사로 열릴 계획이다. 
부산시는 지자체 주관의 소비진작 지원행사 공모에 선정되어 지원 받은 국비 3억3천만 원을 다양한 경품 및 할인 쿠폰 지급, 판촉 프로모션을 15일간 릴레이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또, 민간 주도의 코리아세일 페스타뿐만 아니라 지역상품 판매, 소비, 관광 등의 부산만의 콘텐츠를 결합하여 다채로운 연계행사를 통해 소비 붐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으로 코리아세일 페스타 기간동안 ▲부산국제수산 EXPO, ▲부산우수제품 쇼핑샵(동백상회) 특판전, ▲항공여행 마켓, ▲부산기업 온라인 특판전, ▲일루와 랜선 페스티벌, ▲부산신발브랜드 판매점 ‘파도블’ 오픈 행사 등을 통해 부산지역 특화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 기간 중의 행사에는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경품 및 할인쿠폰 지원이 계획되어 있어 시민들의 소비심리 촉진이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