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만큼 좋은 명약은 없다
웃음만큼 좋은 명약은 없다
  • 남해신문
  • 승인 2020.09.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화 자 (한국웃음치료연구소 남해지부장 )

“웃음만큼 좋은 명약은 없다” “웃음은 신이 내린 가장 소중하고 귀한 선물이다” 라는 말을 들어보셨지요? 저는 남해군의 건강지킴이로 활동하며 소외된 사람들에게 웃음으로 건강을 전달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우울증으로 고생하다가 웃음으로 치유받고, 남해에서 웃음치료사로서 10년 넘게 사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노인대학, 마을경로당을 찾아다니며 어르신들게 웃음으로 건강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니캉내캉 분식집을 운영하면서 시각장애인들에게 음식봉사도 하고, 남해군시각장애 주간보호센터 및 소외된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웃음봉사를 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강의가 전면 중단되면서 기능성 건강수제화 에스페로 남해점을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소비자로서 신발을 한 달 신어봤는데, 몸이 좋아지는 걸 느끼고 ‘아, 이 사업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불경기에 무슨 창업이냐고 말렸지만 이 신발로 보물섬 남해에 건강을 전달할 수 있겠다는 예감이 확연히 와 닿았습니다.

지난 10년간은 웃음으로 남해에 건강을 전달했다면, 이제는 신발로 건강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신발 한 켤레를 판다는 생각보다 건강을 전달한다는 생각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수제화는 신발을 신는 것으로 틀어진 몸을 교정하고 물리치료의 효과를 거둡니다. 

맨발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신는 사람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13도 아치의 인솔이 족궁을 받쳐 몸의 중심과 균형을 유지해주고, 변형된 체형교정이 도움을 줍니다. 관절디스크보호, 족저근막염 완화, 혈액촉진, 지압효과, 무지외반증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신발을 신었더니 코골이가 없어지고 무릎 아픈 곳이 좋아졌다는 증언도 있습니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여전히 강의를 다니며 웃음을 전파하고 다녔을텐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저는 남해 최초의 웃음치료사입니다. 이제는 웃음과 함께 건강도 선물하고 싶습니다. 
국가적 재난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큰데 한번 크게 웃어 보세요. 박장대소를 한번 하고 일을 시작하면 모든 어려움도 극복될 것이라 믿습니다. 
옛날에는 웃으면 복이 온다고 했는데, 이제는 웃으면 건강이 올 것입니다. 

<상담문의: 기능성 수제화 에스페로 남해점 010-6767-8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