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바래길이 더 쉬워진다. 매력 넘치는 ‘남해바래길 2.0’이 더 스마트해진다. 
남해군은 비대면 관광 시대의 중요한 여행플랫폼이 될 남해바래길 2.0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앱 개발에 착수했고, 드디어 지난 15일, 군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남해바래길 2.0 전용 앱(이하 바래길 2.0 앱)은 총거리 231㎞(본선 16개 코스·지선 3개 코스)로 대폭 확장된 남해바래길 2.0 온라인 서비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바래길 2.0 앱은 등산계의 대동여지도라고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끈 ‘램블러’ 앱 제작 업체인 ‘비엔투스’가 개발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바래길 2.0 앱은 이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을 통해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각 코스의 시작점이나 도착점으로 이동이 쉽도록 티맵, 네이버지도, 카카오맵과 교통정보가 연동된다.

아울러 걷기 여행을 할 때 가장 큰 고민인 길 찾기도 ‘노선이탈 알람’을 통해 엉뚱한 길에서 헤매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즉 바래길 2.0 앱의 ‘길 따라가기’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걸으면 노선에서 30m만 벗어나도 진동과 알람이 울려서 길을 잘못 들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다. 

또 각각의 코스를 다 걸었을 경우, 코스별 완보배지가 활성화되어 자기가 어느 길을 완보했는지 알 수 있고, 그 여행기록이 스마트폰에 직접 찍었던 사진과 함께 저장된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남해바래길’을 검색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 버전은 10월 중순께 출시될 예정이다. 

남해바래길 2.0의 온라인 정보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는 새로운 홈페이지(https://baraeroad.or.kr)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장충남 군수는 “남해바래길은 우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풍광을 알리는 소중한 자원이다. 이번 전용 앱 개발이 새로운 바래길의 첫 스타트가 될 것”이라며 “우리 보물섬에 또 하나의 보물로 기록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