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8일 오전 류경완 경남도의회 의원을 초청해 도비 확보가 필요한 주요 현안 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홍득호 부군수를 비롯해 해당 소관 국ㆍ과장들이 함께 모였던 이날 회의에서 군은 ▲영지~시문 간 지방도 확포장 공사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뉴딜사업 ▲위그선 서상항 유치 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협의 내용 중 ‘영지~시문 간 지방도 확포장 공사’는 삼동면 영지리 일원(지방도 1024호선) 670m 구간을 기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 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은 4차로에서 2차로로 줄어드는 병목구간으로 교통 정체는 물론 교통 사고 위험이 상존했다. 군은 도로 확포장 공사에 필요한 도비 지원 건의액 30억 원 중 2021년 착수 계획인 실시설계비 1억 5000만 원을 먼저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창선면 동대리에 로컬푸드 센터와 특산물 외식 체험관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농산물 생산·가공·외식산업·문화창작 등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해 ‘남해형 먹거리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 외에도 ‘중심시가지형 도지재생뉴딜사업’은 총 200억 원을 투입해 2023년까지 노후한 도심지를 주민친화형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또한 ‘위그선 서상항 유치사업’은 서면 서상항에 위그선 시연장과 비행선박교육원 및 접안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류경완 도의원은 ‘위그선 서상항 유치사업’과 관련해 “이 사업에 본 궤도에 오르면 친환경 산업시설이 들어설 수 있고, 국가선도산업을 남해가 주력산업으로 키워 나갈 수 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아울러 류 의원은 “남해군청과 충분히 의논하고 협의해 경남도 예산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