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다음 달 15일까지 「2020년도 부산시 서비스 연구·개발(R&D)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비스 연구·개발(R&D)에 대한 기업과 예비 창업가의 인식을 확대하고, 발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 사업화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것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3명 이내로 팀을 꾸려 지원할 수 있다. 

주제는 IT서비스, 금융, 연구개발, 사업지원, 관광·MICE, 유통·물류, 의료, 콘텐츠 등 부산시의 8대 유망 서비스 산업이다. 
‘서비스 연구·개발(R&D)’은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 또는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제품과 서비스의 융합 등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응용하는 체계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말한다.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서비스 연구·개발(R&D)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전에 선정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되는 등 성과를 거둬왔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9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 입상자로 선정되면 상장과 함께 최고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10월 15일까지 전자우편(ideacontest@bistep.re.kr)으로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