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창업 성공 노하우 및 부산 유망 스타트업 소개 등 부산 창업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Bstar TV’를 운영한다.

지난 25일 오픈 이벤트와 함께 개국한 ‘Bstar TV’는 ‘부산 스타트업(Busan Startup)’과 ‘스타 창업기업이 되자(Be Star)’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유튜브 채널이다. 

9월 24일까지 한 달간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방법은 ①‘BstarTV’ 구독 신청 ②이벤트 영상 댓글에 ‘상시창업’으로 4행시 작성 등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10월 둘째 주 ‘Bstar TV’ 추첨 영상으로 당첨자가 공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에어팟(2명), 치킨쿠폰(10명), 커피쿠폰(50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매주 금요일에 1~2편씩 새로운 영상을 볼 수 있는 ‘Bstar TV’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인터뷰(창업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 ▲스타트업 브이로그(창업기업 직원의 일상으로 관찰하는 스타트업 문화, 창업기업 취업 궁금증 Q&A) ▲상시창업(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과정 이야기) ▲스타트업 시티 부산(부산 창업지원기관 및 지원사업 소개)로 구성되어 있고, 시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청자 패널단을 모집하여 매월 2~3편의 시민 참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 패널단 신청은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