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남해읍 주민자치회의 8월 정례회의에서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7일, 남해읍 주민자치회의 8월 정례회의에서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

남해군 남해읍 주민자치회(자치회장 이철호)는 지난 7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8월 정례회의를 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다양한 지역주민들의 행정요구와 문제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남해읍 주민자치회는 자치분과, 생태분과, 문화분과 3개 분과를 구성했으며 자치분과에는 김정애 위원이, 생태분과에는 김태신 위원이, 문화분과에는 서상길 위원이 각각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자치분과에서는 경상남도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5백만원의 예산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착한가격, 희망나눔운동을 지속 추진하고 읍 상가 등을 대상으로 향기나고 매너있는 스마일&친절 학교를 운영해 ‘2022년 보물섬 남해 방문의 해를 대비할 방침이다. 또한, 스마일&친절 캠페인, 주차질서 계도소방차 길터 주기 등 의식개혁 운동을 통해 남해읍행정복지센터의 시책인 향기나고 매너있는 남해읍 만들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생태분과에서는 주요사업으로 쓰레기 불법 투기 환경 개선사업, 남해읍 바래길 개설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 남해읍 도시재생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5백만원으로 읍 지역의 쓰레기 상습 무단 투기 장소에 대형 화분이나 화단을 배치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밤마실 길, 맨발 길, 죽림 길 등 특색있고 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남해읍 바래길 발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분과에서는 지역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자 남해읍행정복지센터 내 유휴공간 등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남해갤러리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산책길, 걷기 구간 등에 사랑이 묻어나는 향기의자 설치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향기의자 설치사업은 기부를 통해 설치하고, 의자에는 기부자가 전하고 싶은 문구도 부착할 계획이다.

이철호 자치회장은 분과위원회 구성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민원을 해결하는 데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며 남해읍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남해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 위원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장명정 읍장은 주민자치회가 협치를 통한 진정한 자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분과위원회를 통해 남해읍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다양한 역할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