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열정과 함께한 제과 전문기술 교육
교육생 열정과 함께한 제과 전문기술 교육
  • 남해신문
  • 승인 2020.08.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4일간의 교육일정 마무리
남해군 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한 제과 전문기술 초급반 교육이 지난 5일 완료됐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한 제과 전문기술 초급반 교육이 지난 5일 완료됐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군민들의 창업능력 배양과 식생활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과 전문기술 초급반 교육을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20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이연옥 강사(장유요리제과전문학원장)를 초빙해 제과 기초이론 설명과 시연 후 실습하는 방법으로 교육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나흘 동안 멥쌀스펀지케이크, 붓세, 앙금페이스트리, 자보르 등 총 4종의 제과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재료 배분부터 오븐에 넣어 굽는 과정까지, 전반적인 제과과정에 직접 참여하도록 해 교육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이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됐다.

교육생들은 코로나19로 수업횟수가 4회로 단축돼 아쉬웠지만, 강사님의 상세한 이론과 시연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었다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개설해 달라고 요청했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박은정 농촌자원팀장은 교육생들 의견을 잘 수렴해 앞으로 개설될 교육에 꼭 반영하겠다더 다양하고 수준 있는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의 능력을 배양하고 경제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