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열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단가를 최종 결정했다
지난 10일 열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단가를 최종 결정했다

남해군은 지난 10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식재료 품목 단가결정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 조정하기 위한 기구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가격을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결정하기 위해 매월 1회 개최한다.

이번 가격결정을 위해 남해교육지원청 및 영양교사의 협조로 군내 소재 마트 및 업체 견적 등 시장가격을 조사하고, 남해군에서는 지역농산물 확대를 위해 선정된 농가 및 업체의 희망가격을 받아 전국 도매 및 소매가격을 조사했다.

이후 교육지원청의 시장가격과 남해군의 적정가격을 비교분석해 기초가격을 제시하고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공급단가를 결정했다.

이번에 결정된 품목은 농산물 422, 수산물 181, 축산물 179, 가공품 742개로 총 1,524개 품목에 대한 공급단가를 결정했다. 그 중 지역산 품목은 농산물 39, 수산물 31, 축산물 75, 가공품 7개로 총 152개 품목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결정된 공급가격을 기준으로 학교 영양교사가 식단표를 작성하고 최종 식재료 공급 품목을 결정하게 된다지역산 품목이 학교급식에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영양교사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