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전국 유관 학교와 네트워크 형성에 집중
남해대학, 전국 유관 학교와 네트워크 형성에 집중
  • 남해신문
  • 승인 2020.08.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항공고·정석항공과학고 연계교육과정 협약 체결
​​​​​​​창원대 일어일문학과와도 교육과정 연계하기로 협의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지난 4일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가 교육과정 연계협약을 맺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지난 4일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가 교육과정 연계협약을 맺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 항공정비학부(학과장 심종채)는 지난 4일 강호항공고등학교(교장 김상일), 5()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남양우)와 남해대학 세미나실에서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해대학과 강호항공고등학교·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간에 고교(3)와 대학(3) 간의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NCS 및 사회맞춤형 기반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 고교(3)-대학(3) 간 통합교육과정 설계 운영대학-고교 간 전문인력 및 시설 공유 대학-고교 간의 산··관 협력체계 공동 활용 고용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등 각종 정책사업 프로그램 운영 대학 기숙사 전입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협약 기업 우선 채용 추천 양교 교원의 상호특강 교류 등의 업무를 공동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강호항공고등학교와 정석항공고등학교 학생들은 고교 재학 중 이수한 연계과목의 학점을 인정받고 남해대학에 우선 입학할 자격을 부여받게 되고, 남해대학은 항공정비학부의 입학정원 20% 범위 안에서 학생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고교 재학 중 연계교육을 이수하고 진학한 학생들은 항공정비학부에서 협약을 맺은 항공기 정비 업체로 취업에 우선 추천하기로 했다.

 

 

남해대학, 창원대학교 일어일문학과와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 체결

 

경남도립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는 지난 5일 창원대학교 일어일문학과가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는 지난 5일 창원대학교 일어일문학과가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학과장 남기주)는 지난 5일 창원대학교 일어일문학과(학과장 김선희)와 일어일문학과 회의실에 금융회계사무과 남기주 학과장, 박태종 교수, 일어일문학과 김선희 학과장, 장홍교 교수 등 양 대학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 재학생은 연계교육협약에 따라 대학 재학 중 연계교육과정 12학점 이상 이수 학업성적 누계 백분율 성적 80점 이상 일본어능력시험 N2급 이상 또는 JPT 660점 이상을 취득할 시 3학년 입학정원의 5% 이내와 모집 단위별 입학정원의 1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창원대학교 일어일문학과의 3학년 편입학생으로 우선 선발 된다.

연이은 이번 협약식에서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은 국토교통부 항공정비 전문인력양성 기관인 항공정비학부는 대학과 30분 거리에 사천 국가항공산단과 KAI, KAEMS 등 항공관련 핵심 기업체가 많이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항공고등학교와 전공 연계 강화로 학생 교육의 내실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