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시스템 사용 교육 장면

남해군은 23일 남해교육지원청 전산실에서 교육지원청, 학교 영양교사 및 급식계약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센터시스템(SIMS, School food Integrated Management System)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남해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남해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으로 현재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을 대체, 학교급식지원센터시스템을 통한 주문과 발주 등 계약이 이루어짐에 따라 12개 공공급식 시범참여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김종훈 먹거리순환팀장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계획에 관해 설명하고, “내년에는 군내 모든 학교가 공공급식에 참여하게 된다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강사는 학교급식지원센터시스템 운용업체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공급식부 김지혜 대리가 맡아 시스템에서 필요한 사항들을 소개하고 질의 답변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남해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식재료 표준화를 목적으로 품목 및 품질규격을 1,700여 개로 통일했으며, 남해군은 해당 품목코드를 학교급식지원센터시스템에 모두 등록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