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개장 예정인 '보물섬 드론체험장'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8월 1일 개장 예정인 '보물섬 드론체험장'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남해군은 드론 저변 확대 및 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주말마다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입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월별 각각 4가족씩(반별 최대 8) 토요일반, 일요일반이 별도 운영될 예정이며, 오전 10~12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안전한 교육을 위해 초등학생 3학년 이상 자녀와 함께 부모 또는 가족 중 1명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81일부터 개장할 보물섬 드론체험장’(남해군 상주면 상주한려해상체육공원 내 소재)에서 운영되며, 드론 기초 교육 및 안전교육 연습용 드론 기초조종 실습 비행 실습 드론 레포츠(축구 등) 등으로 이뤄진다.

8월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이달 30일까지 이메일(dls6950@korea.kr) 혹은 팩스(055-860-3749)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남해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및 10월 교육 신청기간은 교육 시작 전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간 선착순 접수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온 가족이 참여해 드론을 쉽고 재미있게 다뤄볼 수 있는 교육으로 알차게 구성했다드론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체육진흥과(860-8672~3)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