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이동면 다정리에 위치한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남해군 이동면 다정리에 위치한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남해군이 농산물 가공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 및 창업발판 마련을 위해 2020년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에 참여할 희망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은 농산물 가공적성, 위생관리, 제품기획 등 가공입문을 위한 기초적인 이론을 다루며 86일부터 17일까지 기간 중 총 6회에 걸쳐 4시간씩 진행된다.

남해군은 이번 교육과정에 40명 정도를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남해군에 거주하며 자가생산 농산물로 가공을 희망하는 자, 가공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창업자 등 남해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교육과정을 80% 이상 참석한 수료자에게는 남해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돼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남해군민은 30일까지 교육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진,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등 서류를 갖춰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남해군은 교육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검토해 교육 취지에 맞는 교육대상자를 선정하고, 교육대상자에게 83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오는 8월 습식가공장비 설치가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며, 지역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다양하게 가공해 상품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