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NC제조판매 조현윤 사장을 지난 10일 안양시 동안구 평촌역 인근 하이필드지식산업센터내 사무실을 방문해 만났다. 코로나19 시대에 딱 맞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전해살균소독수 나오크린 제조와 판매에 요즘 휴일도 없이 일하고 있었다.
조현윤사장은 평촌역 인근에서 오랫동안 요식업 등을 운영해왔다. 향우 골프모임에서 오래 전부터 알게 된 (주)디엔디전자의 서순기(창선면) 대표이사로부터 도움을 받아 (주)NC제조판매를 설립하고 지난 3월말부터 친환경 살균소독수 제조와 판매사업을 시작했다.
(주)디앤디전자 서순기대표는 1981년 전해수에 대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이 분야를 연구하면서, 약 3,000번의 실험을 거쳐 뛰어난 살균효능을 가진 나오크린 기계를 개발했다. 1990년대초 국내 최초로 물과 소금, 전기를 이용하여 무공해 친환경 살균소독수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살균수 제조장치를 개발하여 전국의 학교를 비롯해 정부기관, 대형식당, 농축산업, 가공공장 등 약 8,000여 곳에 보급했다.
나오크린은 현재 미국, 싱가폴,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페루, 덴마크, 스위스, 독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외 많은 회사에서 나오크린을 본뜬 제품을 생산하고 있을 정도다. 
나오크린은 서순기대표가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친환경 전해살균소독수 생성기의 명칭으로, 미량의 정제소금(식염)을 첨가한 물을 전기분해하여 차아염소산나트륨 성분의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살균소독수를 생성하는 기기이다. 어떠한 화학물질도 첨가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일정시간경과 후에는 자연분해되므로 환경친화적이며,환경에 2차오염이 없고, 잔류성이 거의 없는 무공해 친환경 살균소독수로, ‘HACCP’ 기준에 따른 살균소독 및 위생관리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 즉, 삶거나 알콜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완벽한 살균소독이 가능해서 인체와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살균소독수로 불린다.
 
△강한 살균력으로 빠르게
나오크린은 식중독 등 각종 질병을 발생시키는 유해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99.99% 박멸한다. 생야채 및 과일 등의 식자재 살균세척은 물론이며 생산설비, 포장, 기구의 소독, 식당 바닥의 살균소독으로 미끄럼 방지. 식기류의 살균소독을 통한 2차 오염예방 외에[ 화장실 등의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강력한 살균력으로 시간공정을 단축하여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해준다. 또한 강력한 살균력으로 질병발생의 원인인 식중독 등을 예방하고, 식재료 채소 등에 기생하는 각종병균 및 잔류농약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저비용으로 최대효과
물과 소금, 전기만 사용하여 생산비용이 저렴하며, 추가 약품비용 등이 들지 않아서 매우 경제적인 제품이다. 또한 잔류성이 없어서 헹굼시 물소비량이 4배 절감되며, 작업공정단축으로 노동력도 절감된다. 원제품 그대로를 사용하므로 편리한 사용과 희석의 번거로움이 없어서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 제품
살균소독수를 그대로 배수하여도 환경오염 및 파괴, 배수처리시설 피해가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강한 냄새 및 잔류성이 없고 인체에 무해(잔류성: 기본약품대비 1/100배 정도)하다. 수돗물처럼 사용이 쉽고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며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2차 오염이 없으며 기구 등의 살균 소독제 허가 및 식품의약품안전청 허가1호 제품이다.
또한 세계각국 연구소의 실험실에서 테스트를 통해 실험결과가 입증된 전해수이며, 미국, 유럽, 한국(식약청 특허청 조달청) 등에사 승인된 물질이다. 한국 및 세계 각국 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확실한 효과를 증명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 조달청 조달우수제품이다.

△경제성 및 편리성
전자동으로 생산되며 농도가 거의 일정하므로 종전 약제와 같은 희석 실수 문제가 없다. 약품 희석에 따른 독한 냄새 발생 및 시간적인 노동 손실을 줄인다. 강력한 소독수를 원하는 대로 생성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며 미량의 정제소금만을 사용해 기존 화학약제에 비해 생산비용도 저렴하다. 또한 물 전체를 전해하여 생성된 소독수를 모두 사용해 경제적이다. 적정농도로 사용시 거부감이 없고 적용 범위 및 용도가 광범위하다.

조현윤사장은 “매일 나오크린 전해수를 사용하고 있다. 매일 2~5분간 담그면 무좀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발냄새 제거는 물론 입안을 가글하면 구내염, 각종질환 치료효과가 있다. 머리 파마약 냄새제거, 지혈효과, 장난감소독, 아토피 알레르기성피부염 치료, 여드름 치료, 화장실, 목욕탕, 찜질방 등 위생이 필요한 곳, 애완견의 냄새제거, 세탁물 냄새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등의 악취제거, 씽크대 및 하수구 등 악취방지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며, 냉장고 잡냄새제거, 키보드 피아노건반 등 손이 자주 가는 곳 모든 곳에서 살균소독을 돕는다. 분무기에 나오크린수를 담아 분무함으로써 공기 중의 부유(비말상태 바이러스)세균 제거와 악취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
살균·소독제, 세정제, 세제, 왁스, 농약 등의 화학물질 대용으로도 사용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되기 때문에 각종 오염물질을 감소시켜 수질오염과 대기오염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보건환경적인 면에서 해로운 요소를 줄일 수 있다.

조현윤사장은 “세균은 우리와 영원한 싸움이며, 코로나19가 물러가면 또 다른 바이러스가 생겨나기 마련이다. 나오크린은 미량의 소금과 물, 그리고 전기만을 이용해 만들어진 무공해 살균소독수로 각종 위생관리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살균, 탈취력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위생관리를 실현한다. 냄새와 잔류성이 없어 인체 및 피부에 무해하고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2차 오염이 없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살균소독수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대유행되어 비상상태인 요즘 각계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앞으로 이 나오크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발전시켜 이어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조현윤사장은 안양시에 오랫동안 거주하면서 사업을 이어온 터주대감으로 독거노인돌보기, 라이온스클럽봉사활동(회장), 카네기클럽활동, 필리핀 자매클럽돕기, 고아원돕기, 장학금전달사업, 장애인볼링협회지원활동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그누구보다 앞장서 활동해 왔다. 또한 남동회 4대회장 역임, 남청회 골프동우회회장 평촌라이온스클럽회장 역임 군향우회 부회장으로 향우사회에서도 헌신봉사하는 자랑스러운 남해군 향우이다.

조현윤사장은 자기사업이나 사회활동에서 항상 남을 배려하고, 모두에게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로 성공스토리를 써왔다.  남해읍 야촌이 고향이며, 강원도 삼척출신의 이은순 여사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정군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