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웅천캐슬스타 견본주택
여수 웅천캐슬스타 견본주택
견본주택 오픈 테잎 컷팅식
견본주택 오픈 테잎 컷팅식

여수시 웅천지구 내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여수 웅천 캐슬스타’가 지난 5일 견본주택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단지는 여수 웅천지구에서도 핵심 주거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조성돼 당일 청약자들의 많은 관심이 몰렸다.  
특히, 재부남해군향우회 박정삼 고문의 백송가족 계열사 ㈜한려종합개발이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위탁을 맡아 부산의 향우들과 남해 군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날 견본주택 오픈식에는 곽명균 재부남해군서면향우회장을 비롯해 문현재 한국급유선선주협회장, 서정복 우성종합개발 대표, 이민태 전 재부남해읍향우회장 등 많은 재부향우들이 참석했으며 고향에서도 정종길 서면장과 각 기관 단체장, 이장단, 정포마을 등 면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청약 대박을 기원하며 견본주택을 둘러보았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06-1번지 외 4필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원룸형 26~37㎡ 152실, 주거대체상품 59~77㎡ 372실, 총 524실 규모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6㎡ 10실, 27㎡ 9실, 28㎡ 10실, 32㎡ 9실, 34㎡ A, B, C 94실, 37㎡ A, B  20실, 59㎡ A, B, C 167실, 65㎡ A, B 37실, 66㎡ 142실, 68㎡ 7실, 77㎡ 19실 등 다양한 타입으로 조성돼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웅천지구 최고 입지로 평가 받는 최중심에 들어설 예정이라 수준 높은 주거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데 우선 단지와 가까운 곳에 웅천 초·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업지 주변으로 향후에 초·중·고등학교가 추가로 설립될 예정이어서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종합병원이 들어 설 예정이며 CGV, 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 또한 자리하고 있어 문화생활도 풍요롭다. 
서울 여의도 공원의 1.5배에 달하는 규모의 이순신 공원이 단지에서 500m 거리 내에 위치하며, 노동부, 세관 등 관공서가 있어 쾌적함과 편리함을 두루 갖춘 주거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여수 웅천지구의 문화·교육·체육·복지·육아 등을 아우르는 ‘융복합단지 에듀센터’도 단지와 직선거리로 1km 이내에 조성돼 있어 입주민의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에는 여수시립도서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이순신도서관과 고령사회를 대비한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육아기능 보완을 위한 원스톱 육아지원서비스, 컨트롤타워인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가 들어서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있는 왕복 8차선 도로인 신월대로를 이용하면 여수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77번 및 17번 국도를 통한 인접지역으로의 이동과 KTX 여천역과 엑스포역, 여수 공항 등을 통해 우수한 광역 접근성도 누릴 수 있다. 
향후 개발계획에 기대감도 높아서 여수시의 투자유치에 따라 웅천 거점형 마리나항만(2022년 예정), 경도 해양관광단지,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등의 조성이 완료되면 웅천지구는 해양복합레저도시로 거듭나 동양의 시드니로 평가받게 될 전망이다. 

또한, 여수에는 롯데케미칼과 GS에너지의 합작 공장설립이 예정돼 있어 향후 웅천지구는 자족도시로의 기능을 갖춘 신성장 관광벨트의 중심으로 성장할 전망이라 지속적인 인구가 유입이 기대되며, 이에 따른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단지 내에는 아파트에 준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각종 모임이나 비즈니스미팅이 가능한 미팅룸, 다양한 운동장비와 인바디를 갖춘 피트니스와 GX룸, 운동 중 휴게를 할 수 있는 셀프바 등 고급 단지에 들어설 만한 입주민 전용 시설이 선보인다.

이와 함께 ‘단지 곳곳에 숨겨진 자연과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단지 전체에 수목과 휴게시설이 어우러진 조경이 조성된다. 
원룸형 26~37㎡에는 중문설치를 통해 전실공간을 제공하고 대형팬트리, 워크인드레스룸을 통해 거실 및 침실 공간구조에 효율을 더했으며 주거대체상품 59~77㎡에는 2~3룸 구조의 20평형대 아파트 평면으로 세대가 거주 가능한 평면을 적용하고 대형 팬트리와 풀퍼니시드가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청약 가점의 벽이 점점 더 높아지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브랜드 건설사인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만큼 수준 높은 시공능력으로 선보일 예정이라 투자자들은 물론 실거주자까지 폭넓은 수요자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18년 5월 열린 제 20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서 롯데캐슬 브랜드로 13년 연속 수상한 기업으로 선정됐고,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1군 브랜드 건설사 롯데건설의 시공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오는 8월 분양권 전매 제한이 강화되는 것과 상관없이 관련 규제를 받지 않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 자격 제한도 없다. 
청약 당첨 후에도 소유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