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농특산물 판매행사 개최
보물섬 농특산물 판매행사 개최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0.06.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금) ~ 14일(일) 남해유배문학관 광장

남해 보물섬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오는 12일(금) ~ 14일(일)까지 3일간 남해유배문학관 광장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는 코로나19 우려로 올해 예정됐던 남해군의 큰 행사인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를 대체한 것이다.  

이번 농특산물 판매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수축산업 판로를 확대하고,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판매행사를 통해 산지마늘 판매장을 운영하고,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햇마늘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포장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남해축협에서 운영할 남해한우 판매장과 막걸리, 치즈, 요거트, 흑마늘진액, 멸치액젓, 어간장 등 가공식품 및 애플수박, 단호박, 참다래, 토마토, 새우, 바지락 등 농특산물 판매장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지역화폐 ‘화전(花錢)’ 판매부스도 함께 마련되는데, 방문객들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화전으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방문객들의 특산물 구매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남해군이 준비한 이벤트 행사에도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는 매일 오후 행사장에서 마늘·한우 등 지역특산물을 구입한 방문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금 1돈과 지역특산물 등 푸짐한 상품이 전달된다. 또한 ‘남해마늘·한우 먹고 행복 찾기’ 이벤트는 행사기간(6.12~14) 지역 식당에서 남해마늘·한우요리를 먹는 사진을 sns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지역화폐인 화전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