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웅천지구 내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여수 웅천 캐슬스타’가 오는 6월 5일(금) 분양한다.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6-1번지 외 4필지에 들어서는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미래가치가 우수한 여수지역 최고의 택지지구의 중심에 자리잡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여수시는 순천시, 광양시와 더불어 전라남도 최대 산업도시로 2012년 여수 엑스포 세계박람회 개최와 KTX 개통 이후 연간 약 1,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전남 대표의 해양 관광도시다. 
총 280만439㎡ 면적의 택지지구인 웅천지구는 주거와 상업, 문화, 교육, 휴양 등이 어우러진 해양레저도시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는데 여수시는 웅천지구에 공동주택 1만여 가구, 호텔, 종합병원, 휴양시설, 에듀파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웅천지구는 웅천로, 신월로, 여서로를 통한 여수전역 접근성이 좋고, 구도심의 주택 노후화로 인해 웅천지구로의 이주를 고려하는 수요 및 인프라 또한 증가하고 있어 향후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수 웅천 캐슬스타’가 위치한 중심 상업지구에는 상업시설 및 종합병원 등이 들어설 예정에 있으며, 메가박스, CGV 가 입점되어 생활 인프라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77번 및 17번 국도를 통한 인접지역 이동이 용이하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적합해 향후 경도 해양관광단지를 비롯 웅천 거점형 마리나항만, 화양지구 북합관광단지 개발 등으로 풍부한 임대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도보로 약 7분 이내에 여수 웅천초등학교와 웅천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지 우측으로 초, 중, 고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육환경은 더 개선될 전망이며 차량 3분 거리에는 문화, 교육, 체육, 복지, 육아 등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융복합단지 에듀센터’가 조성되어 있다.
‘융복합단지 에듀센터’에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이순신 도서관이 있으며 이순신 라키비움(도서관, 기록관, 박물관)과 어린이 자료실, 평생학습센터, 싱크카페, 청소년 꿈실 등 여수시립도서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지상 3층 규모의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는 탁구장, 당구장, 스포츠실, 체력단련실, 댄스실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다목적시설이 조성되어 있고 지상 3층 규모의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가족, 공동체의 육아기능 보완을 목적으로 한 One-Stop 육아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원룸형 26타입~37타입까지 152실, 주거대체상품인 59타입~77타입까지 372실로 구성되어 총 524실이 건립될 예정으로 원룸형부터 주거대체상품까지 1인 가구 및 2~3인 가구의 주거에도 최적화된 공간 구조 설계를 자랑한다. 

특히,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롯데건설의 시공으로 투자자들 및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 롯데건설은 지난 2018년 5월 열린 제20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롯데캐슬 브랜드로 13년 연속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시공능력평가에서 8위를 차지한 기업이어서 <여수 웅천캐슬스타> 완공 후, 여수의 랜드마크로 지역 가치를 한층 높여줄 전망이라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위탁자 ㈜한려종합개발은 재부남해군향우회 제49·50대 회장을 역임한 박정삼 회장의 백송가족 계열사 중 하나로 50만 내외 군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박 회장은 “코로나19로 전 국민들이 어렵고, 힘든 시절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된다. 자연과 도심을 품은 여수 웅천지구에서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행복한 변화를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여수 웅천캐슬스타’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내고 여수 시민들과 남해군민, 향우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