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일 50개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의 날, 사랑 케이크로 즐기는 집콕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개성 있는 사랑 케이크를 만들고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마련했다.
센터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케이크 제작에 필요한 빵 시트, 생크림, 토핑 등을 워킹스루 방식으로 배부하고 각 가정에서 직접 케이크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생크림 위에 다양한 토핑을 장식하며 우리 가족만의 케이크를 집에서 즐겁게 만들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해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곤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과 부모들이 사랑과 행복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음 프로그램으로 11일부터 아버지들의 육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부자가 함께 참여하는 놀이 프로그램 ‘파파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