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명정·김민자)는 지난 16일 생활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8가구를 찾아 남해읍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민(Zoom in), 향기톡톡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수혜가구는 2월 중 남해읍지역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발굴로 선정된 가구다.
복지공무원과 협의체 위원들은 사전에 대상가구에 대해 생활고 등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별 가구가 원하는 물품 위주로 반찬거리, 식사대용이 될 수 있는 식품 등으로 나눔 꾸러미를 마련했다. 
김민자 위원장은 "주민, 향기톡톡 나눔 꾸러미의 뜻처럼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나눔과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발굴 지원에 민·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민(Zoom in), 향기톡톡 나눔 꾸러미’지원사업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대상자를 모든 주민으로 ‘확대(Zoom in)’하고 이들을 ‘다독이고(톡톡)’생필품 꾸러미를 지원함으로써 나눔의 ‘향기’문화를 확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7년 독거 어르신을 위한 ‘띵동, 건강백세 꾸러미’를, 2018년에는 취약아동을 위한 ‘희망UP 꾸러미’를, 2019년에는 중증장애인을 위한 ‘톡톡(talk-talk), 어깨동무 꾸러미’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꾸러미 전달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