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전문 ■

금일 코로나19 남해군 대응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루 사이 경남에는 확진자가 늘어 총46명이 되었지만 남해군에는 추가 확진자가 없습니다.
하나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현재 26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자가격리자는 29명입니다. 앞으로도 당분간 의사 환자가 계속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적인 상황 역시 낙관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주가 코로나19 확산의 중대 고비인 만큼 남해군에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확진환자가 방문한 곳은 소독이 완료되었기에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 남해군 대응방안

남해군 대응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첫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휴관에 들어간 각종 공공시설들을 지속적으로 휴관할 계획입니다.
사람이 모이는 행사들도 당분간 자제할 것입니다. 남해읍, 이동, 지족, 남면 시장에서 열리는 5일장을
사태안정 시까지 휴장하기로 했습니다.

남해군 종교시설 156개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였고 예배나 법회 등 각종 행사를 자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신천지 신도는 자체조사와 경남도에서 통보된 명단을 토대로 철저히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모든 행사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둘째, 위축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성큼 봄이 다가왔지만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분들은 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현재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코로나19 피해신고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소상공인들의 피해 상황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지역 업체들과 관계기관과 항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상공인ㆍ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과 경영환경개선자금이 신속하게 지원되도록 하겠습니다.

3월 중에는 남해 화폐 ‘화전’의 할인율을 상향 조정하고 확대발행하여 지역 내 소비촉진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하겠습니다.

재정신속집행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각종 사업들을 조기 발주하여 건설업 경기를 향상시키고 지역 내 자금이 유통돼 많은 분들이 조기집행의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셋째, 마스크ㆍ손세정제 등 방역 물품 확보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정부통제 하에 공공판매점에서 마스크를 수급하기로 발표해 남해에서도 곧 개인별로 일정량의 마스크를 구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군에는 노인 인구가 많은 만큼 군에서 확보하는 마스크는 노인층과 취약계층, 사회적 약자들에게
우선 보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판매를 개시하게 되면 남해군 홈페이지ㆍSNS를 통해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방역ㆍ구호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의회와 협의하여 신속하게 예비비를 집행하였으며 추가 예산이 필요한 경우 의회와 협의하여 예산을 확보토록 하겠습니다.

● 넷째,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군내 코로나19상황을 군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남해군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어린이집 휴원에 따른 긴급보육 안내, 코로나19 관련 입원ㆍ격리자 생활지원 등 도움이 될 만한 각종 시책과 정보가 게시되어 있으며 우리군 검사자와 대응상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불안감이 가중되고 궁금한 것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남해군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가 신속하게 게시대고 궁금한 사항이 답변되도록 하겠습니다. 경각심은 가지시더라도 너무 불안해하시진 말기 바랍니다.

 

 

개인위생수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은 나와 우리 가족, 이웃을 지키는 일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읍면 방역사항 등 현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의심증상이 있거나 확진자와 동시간대 동선이 겹친다면 외부 접촉을 최소화하고
남해군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선별진료소를 반드시 방문해 주십시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어려운 때일수록 남해군민의 저력이 빛을 발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똘똘 뭉친다면 이기지 못할 일은 없습니다. 코로나19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모두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냅시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