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지구 새남해라이온스클럽(회장 김경성)은 지난달 17일 설맞이 봉사사업으로 남해군청 주민복지과와 연계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남해군 5개면 중의 어려운 이웃 5명을 선정하여 화전화폐 각 30만원씩 총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화전화폐는 김경성 회장 및 차터멤버인 김태종 제8대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정성이 모여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에 참석한 김경성 회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설을 보내시길 기원하며 약소하지만 이웃과 함께 새남해라이온스클럽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싶어 전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남해라이온스클럽은 창립 제39주년을 맞은 국제 봉사단체로서 현장으로 찾아가는, 땀 흘려 노력봉사활동 하는 단체이다.는 봉사원에게 전달하는 ‘가문의 영광’ 명패를 수여했다. 본회의에서는 2020년 임원으로 문영아 회장, 박은경·송홍주 부회장, 이미혜 내부감사, 이상만 외부감사, 신용두 홍보부장, 박경심 총무를 각각 선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심의했다.

문영아 신임회장은 “지난 한 해에도 적십자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 및 구호활동을 전개하며 군민들의 복지 향상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의 온정을 전달해 어느 한 분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6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남해지구협의회는 저소득 집수리 및 청소, 사랑의 밥차 운영, 사랑의 쌀 나눔, 명절 음식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