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남해군향우회(이하 군 향우회) 2020년 신년하례회가 오는 8일(수) 서면 롯데호텔부산에서 열린다. 군 향우회는 지난달 26일 중앙동 바래길에서 읍·면 향우회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2020년 신년하례회 협의회>를 열고 당일 좌석 추첨 및 행사 세부계획을 논의했다.

신금봉 회장은 “항상 일선에서 고생이 많다. 신년하례회는 향우들이 모여 새해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첫 행사로 의미가 깊다. 당일 많은 향우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인원동원과 홍보에 신경 써 달라”고 격려했다. 
같은 곳에서 송년회를 갖고 있던 향원회 강재춘 회장도 잠시 회의장을 방문해 사무국장들을 격려하고, 군 향우회에 협찬금을 전달했다. 
이어 군 향우회는 읍·면 향우회 좌석 추첨을 실시하고 명찰준비, 면 별 예상 참석인원수 점검과 경품선물 등 당일 읍·면 향우회 협조사항을 공지했다. 

한편, 군 향우회는 지난달 30일 거제동 다우치과 내 다우아카데미홀에서 2019년도 향우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올해는 5개 면 향우회 향우 자녀들이 혜택을 받았는데 신 회장은 “남해는 학생들이 나고 자란 곳은 아니지만 부모님의 고향이고, 여러분의 뿌리가 되는 곳이다. 앞으로 바르고 훌륭하게 자라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사회에 큰 인재가 되어 지역사회와 나라에 기둥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다음은 2019년도 장학생 명단이다.
이희만(남해읍·동래고) 조성은(남면·인제대) 박륜지(고현·대구한의대) 이태이재(설천·고성고) 김경은(창선·동의과학대)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