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트(CECO)에서 열린 2019년 경남특산물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특산물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는 모두 15개 업체로서 해울림(채판석), 앵강마켓(이선혜), 채선해(박홍), 도울농산(강기표), 보물섬남해클러스터조합공동사업법인(윤기준), 남해군한우협회영농조합법인(하대운), (재)남해마늘연구소(강규항), 보물섬우리밀영농조합법인(하희택), 농업회사법인시골할매(김운성), 보물섬황칠(이나미), 사촌알로에농장(김한수), 수정식품(조점식), 해늘찬치즈(정철수), 희식품(배명복), 남해보물섬마늘영농조합법인(류홍철)으로 남해군 농축산물의 생산ㆍ가공ㆍ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이다. 
특히 지난 진주농식품국제박람회 1700만원의 수입에 이어 이번 박람회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남해시금치, 마늘은 물론 업체에서 신제품으로 개발한 천연조미료 5종 세트와 피클 및 치즈 등 지난 진주농식품국제박람회에서 이어 40여종 품목에 3100만원 이상의 현장 판매수입과, 미국과 동남아 등 현지 바이어와의 미팅도 이루어져 큰 홍보효과가 있었다. 
행사기간 중 남해군은 보물섬한우 시식행사 등 업체별 개성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보물섬남해 알아보기’란 즉석 퀴즈대회를 룰렛돌리기 이벤트와 함께 진행해 많은 체험신청자를 모집하는 등, 관광마케팅까지 병행했다. 
박재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은 생산도 중요하지만 유통이 중요한 만큼 이번 박람회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전국 소비자들에게 남해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