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등학교(교장 임재규)가 지난 5일 남해고등학교 마중물 도서관에서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입학설명회에는 도서관을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참석해 남해고등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임재규 교장은 “오늘 이 자리는 학부모님들의 자녀 및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확신하며, 학부모님과 학생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자리이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입학설명회는 남해고등학교 정대성 선생님의 ‘2023대입 전형 및 고등학교 생활 안내’ , 남해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최원준, 정진아 학생의 ‘남해고를 선택한 이야기’, 남해고등학교 홍재호 선생님의 ‘남해고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등으로 진행됐다. 

입학 설명회 이후 가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은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도 남해고 교사들은 개별적으로 진학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 및 학생들과 상담을 실시하며, 그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입학 설명회 이후 남해여중의 한 학생과 학부모는 개별 상담을 가진 뒤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